양평 사나사계곡 당일치기 물놀이 계곡 준비물

양평 사나사계곡 당일치기 물놀이 양평 사나사계곡 당일치기 물놀이

양평계곡의 핫플레이스 사나사계곡~ ‘더워 더워’ 소리가 연일 끊이지 않고 나오는 요즘입니다.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장마비가 뚝 그치자 무더위가 연일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계곡 물놀이를 하며 하루 종일 보내고 싶은 마음입니다. ~열심~ 여름의 더위는 8월 15일까지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습도가 많이 낮아져서 불쾌지수가 높지 않다는 점인 것 같아요. 사나사계곡 031.770.1001 경기도 양평 옥천면 용천리 양평계곡의 핫플레이스 사나사계곡~ ‘더워 더워’ 소리가 연일 끊이지 않고 나오는 요즘입니다.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장마비가 뚝 그치자 무더위가 연일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계곡 물놀이를 하며 하루 종일 보내고 싶은 마음입니다. ~열심~ 여름의 더위는 8월 15일까지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습도가 많이 낮아져서 불쾌지수가 높지 않다는 점인 것 같아요. 사나사계곡 031.770.1001 경기도 양평 옥천면 용천리

당일치기로 아침 10시 넘어 방문한 사나사 계곡은 평일 덕분에 공영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공간이 대형은 아니었지만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면 스트레스 없이 주차할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당일치기로 아침 10시 넘어 방문한 사나사 계곡은 평일 덕분에 공영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공간이 대형은 아니었지만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면 스트레스 없이 주차할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있는 곳에는 사나사 관리사무소가 있어 주변까지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있는 곳에는 사나사 관리사무소가 있어 주변까지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물놀이 계곡 쪽으로 걸어갔어요. 2~3분 걸으면 되는 짧은 구간으로 도로와 데크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물놀이 계곡 쪽으로 걸어갔어요. 2~3분 걸으면 되는 짧은 구간으로 도로와 데크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데크 길의 왼쪽은 콸콸 흐르는 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며 걷고 있었습니다.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덕분인지 콧속으로 들어오는 공기의 향기가 상쾌했습니다. 데크 길의 왼쪽은 콸콸 흐르는 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며 걷고 있었습니다.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덕분인지 콧속으로 들어오는 공기의 향기가 상쾌했습니다.

걷다 보면 사나사 계곡 건너편으로 들어가는 다리가 있어요. 다리 밑에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며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걷다 보면 사나사 계곡 건너편으로 들어가는 다리가 있어요. 다리 밑에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며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리 밑이라 캠핑용 의자와 테이블을 놓고 발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계곡물의 시원함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명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리 밑이라 캠핑용 의자와 테이블을 놓고 발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계곡물의 시원함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명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리 아래쪽은 계곡물이 촘촘히 흘렀습니다. 양쪽에 넓게 자리잡고 있는 계곡이기 때문에 파라솔만 펼쳐 놓아도 될까 생각했습니다만. 아이들이 물고기를 잡고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였어요. 다리 아래쪽은 계곡물이 촘촘히 흘렀습니다. 양쪽에 넓게 자리잡고 있는 계곡이기 때문에 파라솔만 펼쳐 놓아도 될까 생각했습니다만. 아이들이 물고기를 잡고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였어요.

다리를 지나 사나사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펜션 건물이 있습니다. 여기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휴가 기간 중에는 차량 통행이 불가능합니다. 다리를 지나 사나사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펜션 건물이 있습니다. 여기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휴가 기간 중에는 차량 통행이 불가능합니다.

사나사 계곡은 자연 휴식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자연휴식지는 자연과 산림의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지정된 구역을 말합니다. 생태적으로 경관적으로 가치가 높은 곳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 사나사 계곡은 자연경관과 생태가 훌륭한 곳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명소였습니다. 사나사 계곡은 자연 휴식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자연휴식지는 자연과 산림의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지정된 구역을 말합니다. 생태적으로 경관적으로 가치가 높은 곳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 사나사 계곡은 자연경관과 생태가 훌륭한 곳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명소였습니다.

차단기를 지나자 물놀이 계곡에는 피서객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고 큰 바위가 있어 돗자리를 깔고 쉬기에는 천혜의 장소였습니다. 차단기를 지나자 물놀이 계곡에는 피서객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고 큰 바위가 있어 돗자리를 깔고 쉬기에는 천혜의 장소였습니다.

계곡의 물줄기를 따라 위로 올라가니 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아 물속이 투명하게 보였습니다. 계곡은 가장자리는 얕고 중간 부분은 어른의 허리 높이까지 오는 수심도 있었습니다. 계곡의 물줄기를 따라 위로 올라가니 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아 물속이 투명하게 보였습니다. 계곡은 가장자리는 얕고 중간 부분은 어른의 허리 높이까지 오는 수심도 있었습니다.

깨끗한 양평계곡을 갔기 때문에 계곡물에 물을 담그는 것은 기본.. 계곡으로 내려가 봤어요. 누군가의 소원을 담은 돌탑이 아기자기하게 세워져 있었습니다. 깨끗한 양평계곡을 갔기 때문에 계곡물에 물을 담그는 것은 기본.. 계곡으로 내려가 봤어요. 누군가의 소원을 담은 돌탑이 아기자기하게 세워져 있었습니다.

물에 발을 담그니 차가운 느낌이 기분 좋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차가워서 오래 있지 못했을 텐데 이날은 물속이 시원하고 정신까지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물에 발을 담그니 차가운 느낌이 기분 좋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차가워서 오래 있지 못했을 텐데 이날은 물속이 시원하고 정신까지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늘이 되어주는 나무들이 있고, 돗자리를 깔 수 있는 평평한 자갈돌이 있어 당일 물놀이에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늘이 되어주는 나무들이 있고, 돗자리를 깔 수 있는 평평한 자갈돌이 있어 당일 물놀이에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물놀이를 할 때 계곡의 준비물은 파라솔과 캠핑의자, 수건, 모자 등이 필요하며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음료 등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계곡 준비물은 더 많아지겠지만요. 물놀이를 할 때 계곡의 준비물은 파라솔과 캠핑의자, 수건, 모자 등이 필요하며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음료 등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계곡 준비물은 더 많아지겠지만요.

큰 바위에 앉아 작은 폭포를 이루고 떨어지는 물줄기를 보니 눈으로만 봐도 가슴 속까지 뻥 뚫린 당일치기였습니다. 큰 바위에 앉아 작은 폭포를 이루고 떨어지는 물줄기를 보니 눈으로만 봐도 가슴 속까지 뻥 뚫린 당일치기였습니다.

양평계곡에서 핫한 사나사계곡은 수심이 깊은 곳과 얕은 곳이 있어 가족과 함께 물놀이 계곡으로 발품을 팔아도 좋은 휴식처였습니다. 양평계곡에서 핫한 사나사계곡은 수심이 깊은 곳과 얕은 곳이 있어 가족과 함께 물놀이 계곡으로 발품을 팔아도 좋은 휴식처였습니다.

수심이 깊은 곳은 어른 허리 높이까지 들어가는 곳이 있어 어른들이 물놀이하기 좋고, 어린이 물놀이 장소는 어린이 허리까지 올라오는 수심이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수심이 깊은 곳은 어른 허리 높이까지 들어가는 곳이 있어 어른들이 물놀이하기 좋고, 어린이 물놀이 장소는 어린이 허리까지 올라오는 수심이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큰 바위로 이루어진 계곡물을 거슬러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물을 건너다가 넘어지면 큰일이야.. 그래서 장소를 정하고 주변에서 쉬는게 안전하다고 생각했어요. 큰 바위로 이루어진 계곡물을 거슬러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물을 건너다가 넘어지면 큰일이야.. 그래서 장소를 정하고 주변에서 쉬는게 안전하다고 생각했어요.

아이와 함께 물고기를 잡는 피서객도 볼 수 있었습니다. 버선까지 준비해서 계곡 가장자리에서 물속을 살짝 문지르고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물고기를 잡는 피서객도 볼 수 있었습니다. 버선까지 준비해서 계곡 가장자리에서 물속을 살짝 문지르고 있었습니다.

무엇을 잡았을까? 라고 들여다본 통 안에는 1급수에만 산다는 큰 다슬기가 들어 있어 사나사 계곡의 수질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을 잡았을까? 라고 들여다본 통 안에는 1급수에만 산다는 큰 다슬기가 들어 있어 사나사 계곡의 수질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곳이 좋은 점은 계곡이 넓고 큰 바위와 계곡 주변에 나무들이 있어 숲의 그늘이 되어준다는 점으로, 수심이 다양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곳이 좋은 점은 계곡이 넓고 큰 바위와 계곡 주변에 나무들이 있어 숲의 그늘이 되어준다는 점으로, 수심이 다양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많은 탓인지 가족 모두 계곡으로 당일 물놀이를 떠난 피서객을 볼 수 있었습니다. 풀어놓은 짐을 보니 몸도 마음도 가볍게 나왔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많은 탓인지 가족 모두 계곡으로 당일 물놀이를 떠난 피서객을 볼 수 있었습니다. 풀어놓은 짐을 보니 몸도 마음도 가볍게 나왔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사나사 계곡은 용문산 남서쪽에서 발달한 계곡이라고 합니다. 수량이 풍부하여 가족 물놀이에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사나사 계곡은 용문산 남서쪽에서 발달한 계곡이라고 합니다. 수량이 풍부하여 가족 물놀이에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물놀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맑고 깨끗한 계곡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물놀이에 빠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물놀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맑고 깨끗한 계곡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물놀이에 빠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물놀이를 하고 다시 공영주차장으로 가는 길에는 튜브와 먹거리를 잔뜩 준비해 온 피서객들의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단체 버스로 왔나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어요. 한낮의 햇살이 무서운 요즘은 사나사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물놀이를 하고 다시 공영주차장으로 가는 길에는 튜브와 먹거리를 잔뜩 준비해 온 피서객들의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단체 버스로 왔나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어요. 한낮의 햇살이 무서운 요즘은 사나사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사나사계곡 #양평계곡 #물놀이계곡 #당일물놀이 #계곡준비물 #계곡물놀이 #당일50m 네이버 Corp.더보기 / OpenStreetMap지도 데이터x 네이버 Corp. / 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부동산 가읍,면,동시,군,구시,도국 #산하사계곡 #양평계곡 #물놀이계곡 #당일물놀이 #계곡준비물 #물놀이 #당일50m 네이버 Corp.더보기 / OpenStreetMap지도 데이터x 네이버 Corp. / 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부동산 가읍, 면, 동시, 군, 구시, 도국

사나사계곡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사나사계곡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