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30 (토) – 스피치학원 6주차

벌써 6주차라니.. 벌써 6주차라니..

< 지난 과제 점검>OPREMP구조 활용하고 3분 스피치+꼬리 질문의 주제는 처음에는 나의 장/단점을 하려고 했으나 건강 보험의 인재 상 중’배려’과 관련된 연설을 준비한 이전하신 것의 연결성과 구조를 조금만 신경을 쓰면 대본을 짜는 시간을 좀 더 투자한 “배려를 실천한 경험”혹은”배려를 어떻게 실천하는지.”차이가 별로 없어 보여도 글의 흐름이 다른 져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그리고 꼬리 질문 왜 병원에서 일하고, 이직한다고 하는 사유에 대해서 들은 항상 지원 동기와 이런 일은 생각했는데 막상 다시 할까 이렇게다며 입이 턱. 아직 멀었다고 느꼈다.그리고 선생님의 피드백 계기보다는 저의 장점+건강 보험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얘기해서 고쯔지우오은의 이유를 들었는데 조금 핀트가 나온 느낌으로 질문을 반복해서 시간을 벌고 흐름을 잘 잡은 것은 처음보다는 음성의 떨림 좋아지는 글의 구조나 구성이 좋아지는 거<금주 테마-설득과 공감 연설>면접의 면접관을 설득해야 한다 말하는 것이다!< 지난 과제 점검>OPREMP구조 활용하고 3분 스피치+꼬리 질문의 주제는 처음에는 나의 장/단점을 하려고 했으나 건강 보험의 인재 상 중’배려’과 관련된 연설을 준비한 이전하신 것의 연결성과 구조를 조금만 신경을 쓰면 대본을 짜는 시간을 좀 더 투자한 “배려를 실천한 경험”혹은”배려를 어떻게 실천하는지.”차이가 별로 없어 보여도 글의 흐름이 다른 져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그리고 꼬리 질문 왜 병원에서 일하고, 이직한다고 하는 사유에 대해서 들은 항상 지원 동기와 이런 일은 생각했는데 막상 다시 할까 이렇게다며 입이 턱. 아직 멀었다고 느꼈다.그리고 선생님의 피드백 계기보다는 저의 장점+건강 보험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얘기해서 고쯔지우오은의 이유를 들었는데 조금 핀트가 나온 느낌으로 질문을 반복해서 시간을 벌고 흐름을 잘 잡은 것은 처음보다는 음성의 떨림 좋아지는 글의 구조나 구성이 좋아지는 거<금주 테마-설득과 공감 연설>면접의 면접관을 설득해야 한다 말하는 것이다!

설득을 하기 위해서는 주장과 논리가 있어야 하며, 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을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 Logos(이성:논리)설득에 필요한 합리적 근거를 밝힌 것이 중요하다 Pathos(감성:공감)***연사의 말에 신념을 갖지 않거나. 공감하지 않고 말을 한다면 상대의 마음에도 닿지 않는 말이므로 설득시킬 수는 없다**그리고 Pathos의 예로, 흑인 인종 차별에 맞서마틴 루서 킹의 연설을 예시로 들어 주셔서 찾아 보게 됐다.I have a dream라는 말로 연설을 시작하고 차별을 넘어 함께 평화로운 일상을 바라며 평화와 자유는 미국에게 더욱 큰 성장과 발전이 있을 것이다 다른 것을 혐오하는 우리 시대에도 울림을 준다 역시 멋진 연설이었다.그런 의미에서 Pathos가 아주 잘 적용된 것 같다.Ethos(인물:인품)아무리 이치에 맞는 말로도 나에 대한 이미지와 평가 성격이 아니면 설득 불가 설득 전 나를 돌아보자 그리고 설득의 기법이나 공감 기법을 가르친 사전에 주기의 법칙 상호 양보의 법칙의 문전 걸치기의 법칙 권위의 법칙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Easy의 화법으로 핵심 전달 Repeat의 화법으로 핵심 거듭 밝히도록! 짧은 글들에! 간단하게!그리고 과제 OSC or PREP or OPREP중 1개 선택하고 소솔도우크 기법 1가지 꼭 적용하고 easy의 화법으로 1~3분 스피치 과제는 지난주 과제 점검 때 제대로 답하고 보지 못한 주제를 이용하고 준비하여 볼 예정이야!!——자 이제…주장하려면, 나에게 너무 어렵다.학원에 가는 길은 너무 멀어서 힘들고 버린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다.배움이 왜 즐거운지 조금씩 깨닫는 요즘. 성과로 이어지기를…학원에 가는 길에 카페가 정말 많은 데 들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벌써 겨울이 오고 있음을 느끼면서………설득을 하기 위해서는 주장과 논리가 있어야 하며, 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을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 Logos(이성:논리)설득에 필요한 합리적 근거를 밝힌 것이 중요하다 Pathos(감성:공감)***연사의 말에 신념을 갖지 않거나. 공감하지 않고 말을 한다면 상대의 마음에도 닿지 않는 말이므로 설득시킬 수는 없다**그리고 Pathos의 예로, 흑인 인종 차별에 맞서마틴 루서 킹의 연설을 예시로 들어 주셔서 찾아 보게 됐다.I have a dream라는 말로 연설을 시작하고 차별을 넘어 함께 평화로운 일상을 바라며 평화와 자유는 미국에게 더욱 큰 성장과 발전이 있을 것이다 다른 것을 혐오하는 우리 시대에도 울림을 준다 역시 멋진 연설이었다.그런 의미에서 Pathos가 아주 잘 적용된 것 같다.Ethos(인물:인품)아무리 이치에 맞는 말로도 나에 대한 이미지와 평가 성격이 아니면 설득 불가 설득 전 나를 돌아보자 그리고 설득의 기법이나 공감 기법을 가르친 사전에 주기의 법칙 상호 양보의 법칙의 문전 걸치기의 법칙 권위의 법칙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Easy의 화법으로 핵심 전달 Repeat의 화법으로 핵심 거듭 밝히도록! 짧은 글들에! 간단하게!그리고 과제 OSC or PREP or OPREP중 1개 선택하고 소솔도우크 기법 1가지 꼭 적용하고 easy의 화법으로 1~3분 스피치 과제는 지난주 과제 점검 때 제대로 답하고 보지 못한 주제를 이용하고 준비하여 볼 예정이야!!——자 이제…주장하려면, 나에게 너무 어렵다.학원에 가는 길은 너무 멀어서 힘들고 버린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다.배움이 왜 즐거운지 조금씩 깨닫는 요즘. 성과로 이어지기를…학원에 가는 길에 카페가 정말 많은 데 들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벌써 겨울이 오고 있음을 느끼며………..

학원에 가기엔 길 – 처음엔 몰랐는데 가을과 잘 어울리는 감성의 거리 학원에 가기엔 길 – 처음엔 몰랐는데 가을과 잘 어울리는 감성의 거리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