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녹색홍합의 효능인 녹색홍합오일 홍합의 입 부분이 녹색을 띤다고 해서 녹색홍합이라고 부르는데 뉴질랜드에 서식하고 있는데 뉴질랜드 관광 시 선물용으로 많이 구입한 오일입니다. 우리가 먹는 일반 홍합과 녹구 홍합은 다르지만 일반 홍합도 맛있고 영양소가 풍부한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인데 일반 홍합과 녹구 홍합의 차이점은 일반 식품이냐, 건강 식품이냐입니다. 처음에는 뉴질랜드에서도 식품이었는데, 식당에서 녹색 홍합 요리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만, 건강 식품이 된 히스토리가 있습니다. 학자들이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찾기 위해서 관절염 발병률이 낮은 곳을 찾아봤더니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이 관절염 발생률이 낮았던 거죠. 마오리족은 관절염이 없기 때문에 마오리족이 섭취하는 식품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거기서 알려진 것이 바로 녹색 홍합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마오리족이 해안가에도 살고 내륙 지방에도 살고 있는데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이 관절염 발병률이 낮은데 마오리족의 건강 비결이 초록입홍합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는 거예요. 뉴질랜드 녹색홍합의 효능인 녹색홍합오일 홍합의 입 부분이 녹색을 띤다고 해서 녹색홍합이라고 부르는데 뉴질랜드에 서식하고 있는데 뉴질랜드 관광 시 선물용으로 많이 구입한 오일입니다. 우리가 먹는 일반 홍합과 녹구 홍합은 다르지만 일반 홍합도 맛있고 영양소가 풍부한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인데 일반 홍합과 녹구 홍합의 차이점은 일반 식품이냐, 건강 식품이냐입니다. 처음에는 뉴질랜드에서도 식품이었는데, 식당에서 녹색 홍합 요리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만, 건강 식품이 된 히스토리가 있습니다. 학자들이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찾기 위해서 관절염 발병률이 낮은 곳을 찾아봤더니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이 관절염 발생률이 낮았던 거죠. 마오리족은 관절염이 없기 때문에 마오리족이 섭취하는 식품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거기서 알려진 것이 바로 녹색 홍합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마오리족이 해안가에도 살고 내륙 지방에도 살고 있는데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이 관절염 발병률이 낮은데 마오리족의 건강 비결이 초록입홍합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는 거예요.
녹구홍합 녹구홍합
초록 홍합은 뉴질랜드에서 먹는 홍합인데 뉴질랜드 바다는 햇빛이 강해 자외선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 바닷속 플랑크톤은 강력한 자외선에 맞서 자신이 살아남기 위해 항염물질과 항산화물질을 만드는데 초록 홍합은 이 플랑크톤을 먹고 살기 때문에 이 물질이 몸속에 축적되기 때문에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물질로 작용합니다. 그 항염 작용으로 관절염을 막아주고 관절의 수명을 오래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록 홍합은 뉴질랜드에서 먹는 홍합인데 뉴질랜드 바다는 햇빛이 강해 자외선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 바닷속 플랑크톤은 강력한 자외선에 맞서 자신이 살아남기 위해 항염물질과 항산화물질을 만드는데 초록 홍합은 이 플랑크톤을 먹고 살기 때문에 이 물질이 몸속에 축적되기 때문에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물질로 작용합니다. 그 항염 작용으로 관절염을 막아주고 관절의 수명을 오래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녹색 홍합 오일, 녹색 홍합 약 1,000kg에서 추출하는 양은 1.4kg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 관절에 도움이 되는 유효 성분은 3.5%만 추출이 돼서 굉장히 귀중한 것입니다. 녹색 홍합을 가공한 여러 가지 형태 중에 오일 형태가 관절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관절염이 있는 쥐에게 녹색 홍합 오일과 또 다른 형태로 가공된 것을 4일 동안 섭취하게 했더니 오일 형태를 먹은 쥐의 관절 염증 수치가 가장 낮게 나왔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녹색 홍합오일을 관절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 녹색 홍합 오일, 녹색 홍합 약 1,000kg에서 추출하는 양은 1.4kg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 관절에 도움이 되는 유효 성분은 3.5%만 추출이 돼서 굉장히 귀중한 것입니다. 녹색 홍합을 가공한 여러 가지 형태 중에 오일 형태가 관절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관절염이 있는 쥐에게 녹색 홍합 오일과 또 다른 형태로 가공된 것을 4일 동안 섭취하게 했더니 오일 형태를 먹은 쥐의 관절 염증 수치가 가장 낮게 나왔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녹색 홍합오일을 관절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3월에 무릎관절염 환자, 허리디스크 환자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겨우내 사용하지 않던 허리를 따뜻한 봄날이어서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관절 통증이 더 심해지는데 통계에 따르면 3월 한 달 동안 발생한 무릎 관절염 환자 수가 2월보다 15% 증가한 67만 명이나 됩니다. 요즘처럼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3월에 무릎관절염 환자, 허리디스크 환자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겨우내 사용하지 않던 허리를 따뜻한 봄날이어서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관절 통증이 더 심해지는데 통계에 따르면 3월 한 달 동안 발생한 무릎 관절염 환자 수가 2월보다 15% 증가한 67만 명이나 됩니다.
– 여성이 관절염이 많은 이유, 50대~80대 여성은 남성보다 관절염이 3배나 많은데 그 이유는 여성이 태어날 때부터 연골이 더 얇고 뼈의 골량도 적게 태어났기 때문인데 또 나이가 들수록 뼈와 연골의 생성을 돕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폐경 이후에 감소하기 때문이고 남성은 그런 과정을 갖지 않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뼈와 연골이 약해질 수 있는데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무릎의 수명을 결정하는 연골의 두께는 3~4mm밖에 안 되는 얇은 막으로 평생 사용해야 하지만 한번 닳은 연골은 재생도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섭취를 시켰더니 환자 스스로 통증과 기능이 좋아졌다는 사람이 83.7%였고 전문 의료인 소견에서도 90% 이상이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40세 이상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녹구홍합오일 실험을 해봤더니 한 90% 정도가 관절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고 또 동물 실험을 통해서 한쪽에는 관절 파괴 물질을 넣고 다른 한쪽에는 관절 파괴 물질과 녹구홍합오일을 투여했더니 녹구홍합오일을 넣은 그룹에서 관절, 연골 건강 상태가 오히려 개선이 돼서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됐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 여성이 관절염이 많은 이유, 50대~80대 여성은 남성보다 관절염이 3배나 많은데 그 이유는 여성이 태어날 때부터 연골이 더 얇고 뼈의 골량도 적게 태어났기 때문인데 또 나이가 들수록 뼈와 연골의 생성을 돕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폐경 이후에 감소하기 때문이고 남성은 그런 과정을 갖지 않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뼈와 연골이 약해질 수 있는데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무릎의 수명을 결정하는 연골의 두께는 3~4mm밖에 안 되는 얇은 막으로 평생 사용해야 하지만 한번 닳은 연골은 재생도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섭취를 시켰더니 환자 스스로 통증과 기능이 좋아졌다는 사람이 83.7%였고 전문 의료인 소견에서도 90% 이상이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40세 이상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녹구홍합오일 실험을 해봤더니 한 90% 정도가 관절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고 또 동물 실험을 통해서 한쪽에는 관절 파괴 물질을 넣고 다른 한쪽에는 관절 파괴 물질과 녹구홍합오일을 투여했더니 녹구홍합오일을 넣은 그룹에서 관절, 연골 건강 상태가 오히려 개선이 돼서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됐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 비만과 관절염, 비만과 관절염은 깊은 연관이 있지만 체중이 1kg 증가하게 되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은 약 4배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관절염이 없는 과체중 336명을 대상으로 30개월 동안 퇴행성 관절염의 위험성에 대해서 조사를 했더니 20.2%가 무릎 연골 손실이 진행되고 있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비만과 관절염, 비만과 관절염은 깊은 연관이 있지만 체중이 1kg 증가하게 되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은 약 4배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관절염이 없는 과체중 336명을 대상으로 30개월 동안 퇴행성 관절염의 위험성에 대해서 조사를 했더니 20.2%가 무릎 연골 손실이 진행되고 있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불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외부에서 음식으로 보충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으로 녹조개 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이 체내 염증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해 관절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초록홍합 등 등 등 등푸른생선의 불포화지방산의 차이 초록홍합의 불포화지방산은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어 항염증 효과를 내는 데 등푸른생선의 200배나 되는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 불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외부에서 음식으로 보충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으로 녹조개 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이 체내 염증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해 관절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초록홍합 등 등 등 등푸른생선의 불포화지방산의 차이 초록홍합의 불포화지방산은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어 항염증 효과를 내는 데 등푸른생선의 200배나 되는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620mg으로 자연 추출물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에도 큰 부작용이 없지만, 또한 혈전용해제를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620mg으로 자연 추출물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에도 큰 부작용이 없지만, 또한 혈전용해제를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