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외주식 종목에 에이유플렉스 오늘 장외주식 종목에 에이유플렉스
AU 플렉스, 독자적인 폴더블폰 힌지 기술 AU 플렉스, 독자적인 폴더블폰 힌지 기술
에이유플렉스는 2010년 8월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힌지’입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세계 최초로 폴더블폰 패널 아래 힌지를 탑재하는 구조를 개발해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2010년 8월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힌지’입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세계 최초로 폴더블폰 패널 아래 힌지를 탑재하는 구조를 개발해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폴더블폰은 과거 초기에 화면이 접히는 양쪽 끝 외부에 힌지를 탑재하는 형태였는데요. 이 때문에 폴더블폰은 무거워지고 베젤이 두꺼워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마이너스 요소로, 이런 문제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폴더블폰 상용화는 요원했습니다. 폴더블폰은 과거 초기에 화면이 접히는 양쪽 끝 외부에 힌지를 탑재하는 형태였는데요. 이 때문에 폴더블폰은 무거워지고 베젤이 두꺼워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마이너스 요소로, 이런 문제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폴더블폰 상용화는 요원했습니다.
그러다 AUPLEX가 힌지를 패널 아래로 이동시켜 베젤을 얇게 구현해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했습니다. 패널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주름 문제도 최소화했습니다. 그러다 AUPLEX가 힌지를 패널 아래로 이동시켜 베젤을 얇게 구현해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했습니다. 패널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주름 문제도 최소화했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이 같은 힌지 관련 특허를 100건 이상 확보했습니다. 폴더블폰의 선두주자인 삼성전자 계열사 삼성디스플레이와 공동 출원한 특허도 있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이 같은 힌지 관련 특허를 100건 이상 확보했습니다. 폴더블폰의 선두주자인 삼성전자 계열사 삼성디스플레이와 공동 출원한 특허도 있습니다.
AUPLEX가 폴더블폰 힌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수익성은 뒷받침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수년간의 적자 행태 속에서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빠진 것은 물론 계속해서 기업으로서의 불확실성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AUPLEX가 폴더블폰 힌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수익성은 뒷받침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수년간의 적자 행태 속에서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빠진 것은 물론 계속해서 기업으로서의 불확실성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보다 58.8% 감소했습니다. 영업손실은 25억원으로 적자 규모가 전년보다 45.1% 늘었고, 순손실도 2022년 6억원에서 지난해 8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보다 58.8% 감소했습니다. 영업손실은 25억원으로 적자 규모가 전년보다 45.1% 늘었고, 순손실도 2022년 6억원에서 지난해 8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감사보고서에서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 양산 △매출 다변화를 통한 수익 증대 △베트남 현지 생산성 확보와 매출 확대 등을 통해 대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감사보고서에서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 양산 △매출 다변화를 통한 수익 증대 △베트남 현지 생산성 확보와 매출 확대 등을 통해 대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동연 AU플렉스 새 회장 취임…’사업 확대에 주력’ 배동연 AU플렉스 새 회장 취임…’사업 확대에 주력’
에이유플렉스는 최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배동연 회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2010년 설립된 에이유플렉스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힌지 역할을 하는 힌지를 만드는 회사로 배 신임 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회사의 사업 규모와 영역을 넓히는 데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에이유플렉스는 최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배동연 회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2010년 설립된 에이유플렉스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힌지 역할을 하는 힌지를 만드는 회사로 배 신임 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회사의 사업 규모와 영역을 넓히는 데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배동연 회장은 “지난 15년간 축적된 힌지 메커니즘과 금속사출성형(MIM) 부품 관련 노하우 및 국내외 주요 정보기술(IT)·디스플레이 업체들과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기존 모바일 기기 부품 제조에 조립 자동화 시스템을 더해 회사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동연 회장은 “지난 15년간 축적된 힌지 메커니즘과 금속사출성형(MIM) 부품 관련 노하우 및 국내외 주요 정보기술(IT)·디스플레이 업체들과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기존 모바일 기기 부품 제조에 조립 자동화 시스템을 더해 회사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비상장 종목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데, 오늘은 AU플렉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블로그의 게시물은 투자를 유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 홈페이지나 대중매체에서 발췌한 단순한 참고 자료이므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비상장 종목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데, 오늘은 AU플렉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블로그의 게시물은 투자를 유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 홈페이지나 대중매체에서 발췌한 단순한 참고 자료이므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