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아침에 빠르게 끓여 먹을 수 있는 탕으로 새우젓의 감칠맛이 나는 두부국입니다.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환절기에 따끈따끈하게 위장을 치유해 주는 초간단 수프입니다. 두부와 대파를 듬뿍 넣고 새우젓으로 감칠맛을 내면 간단한데 어디서든 시원한 맛이 날 정도로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일 때도 시원한 대접을 하는 국물입니다. 바쁜 아침에 빠르게 끓여 먹을 수 있는 탕으로 새우젓의 감칠맛이 나는 두부국입니다.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환절기에 따끈따끈하게 위장을 치유해 주는 초간단 수프입니다. 두부와 대파를 듬뿍 넣고 새우젓으로 감칠맛을 내면 간단한데 어디서든 시원한 맛이 날 정도로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일 때도 시원한 대접을 하는 국물입니다.
재료 : 두부 1모, 대파 1뿌리, 마늘 1뿌리, 새우젓 2뿌리,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동전국물 2뿌리(또는 멸치 한줌), 물 7컵 재료 : 두부 1모, 대파 1뿌리, 마늘 1뿌리, 새우젓 2뿌리,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동전국물 2뿌리(또는 멸치 한줌), 물 7컵
두부는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두부는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대파는 흰자를 주로 두부 크기에 맞게 썰어줬어요. 대파가 듬뿍 있으면 시원한 맛이 납니다. 대파는 흰자를 주로 두부 크기에 맞게 썰어줬어요. 대파가 듬뿍 있으면 시원한 맛이 납니다.
물 7컵에 동전국물 2개를 넣고 팔팔 끓입니다. 또는 멸치 한 줌을 넣고 7분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물 7컵에 동전국물 2개를 넣고 팔팔 끓입니다. 또는 멸치 한 줌을 넣고 7분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두부를 넣습니다. 국물이 끓으면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와 함께 대파와 새우젓 2큰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중불에서 7~8분간 끓입니다. 두부와 함께 대파와 새우젓 2큰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중불에서 7~8분간 끓입니다.
두부가 익어서 들뜨고 대파로 깔끔한 맛이 나도록 끓여주세요. 두부가 익어서 들뜨고 대파로 깔끔한 맛이 나도록 끓여주세요.
국물 맛이 깔끔해지면 다진 마늘을 넣고 부족한 맛은 소금으로 맞춥니다. 취향대로 후추를 뿌리면 더 깔끔해져요. 국물 맛이 깔끔해지면 다진 마늘을 넣고 부족한 맛은 소금으로 맞춥니다. 취향대로 후추를 뿌리면 더 깔끔해져요.